인천광역시 중구에서 관내 경유한 확진자의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. 현재까지 파악된 확진자의 정보는 LA를 출발해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미국인으로 확인됐다.
이 확진자는 인천시 중구 운서동에 위치한 호텔에 숙박한 것으로 확인됐다. 인천광역시 중구청 측은 현재 이 확진자의 접촉자와 이동경로를 파악중인 단계로 알려졌다.
인천광역시 중구청 측은 이 확진자의 관내 이동경로 폐쇄회로(CC)TV 확인으로 보다 상세히 밀접접촉자를 파악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. 또한 해당 확진자의 방문 장소는 모두 방역 소독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전했다. 아울러 심층역학조사를 통해 파악된 이동동선 및 세부 정보가 발생하면 공개 가능한 선에서 즉시 홈페이지와 블로그, SNS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.
연합뉴스
※ 질병관리본부☎️1339
※ 누구나 코로나19의 피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. 비난, 비방보다는 건강한 모습으로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시길 부탁드립니다.
※ 동선 공개는 코로나19 대응지침에 따라 시간·공간적으로 감염을 우려할 만큼 확진자와의 접촉이 일어난 장소와 이동수단을 공개합니다. 확진자가 머문 시간, 마스크 착용 여부, 노출상황 및 시기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며, 역학조사관의 조사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※ 이동경로상 공개된 장소는 모두 방역 및 소독이 완료된 후에는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소상공인들의 피해 회복에도 관심을 기울여 주세요.